** 제어문(0410~)
2. Switch
3. 반복문(Loop, 'Iteration') : 동일한 문장 또는 일정한 패턴을 갖는 문장을 반복하여 실행 할 수 있게 해주는 제어문
=> 속도가 느려지지만 유지 보수가 편해짐
=> 반복문을 사용하는 것 보다 사용하지 않는 것이 성능면에서 유리
=> 유지보수를 하는 경우 반복문 미사용시 여러곳을 수정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
=> 계속 해서 유지 보수를 해나가는 프로그램의 경우 반복문, 함수, 클래스를 이용하여 유지보수 비용 감소 필요
=> 최근의 개발 방법론 애자일 방법론의 경우 일단 어플리케이션 개발후
1) while : while(boolearn이 나오는 식 or 변수) { (반복할 내용;) }
=> ( )안의 내용이 "false가 될 때 까지" { }안의 내용을 반복
2) do ~ while : do{ (반복할 내용) } while(조건식);
=> 조건식 뒤에 ;를 해야함
=> while과 동일하게 조건식이 false가 아니라면 { }안의 내용을 반복 수행
=> while은 반복 내용 앞에 조건식이 있어 특별한 경우 반복 내용을 수행X
do ~ while은 반복 내용 뒤에 조건이 있어 무조건 한번은 반복 내용을 수행
=> while을 이용해서 전부 처리가 가능하기에 자주 사용되지는 않음
** Github
1. 용어
1) Commit : 변경된 내용을 원본에 반영(Local)
2) Push : 변경된 내용을 서버에 반영(Server)
3) pull : 서버에서 받아오기
4) Master & Branch : 최초의 원본 / 변경된 데이터
2. Github에 프로젝트 업로드
1) github 사이트에서 repository 생성 - 초기화 옵션을 체크
=> repository 주소를 복사
2) 프로젝트와 repository를 연결
=> repository를 eclipse의 github와 연결 : 현재 컴퓨터에 repository가 생성됨
=> 프로젝트에서 repository와 연결
3. 프로젝트 업로드
=> commit & push
Tip!
1. 코딩할 때 하지 말아야 할 것
=> 똑같은 문장을 여러번 사용(중복)
=> 하나의 명령이 다른 곳에 영향을 미치는 것(종속)
2. 직접 반올림을 할때
1) 반올림할 자리를 소수 첫째 자리로 보내고 + 0.5
2) 위 숫자를 정수로 변환해서 소수를 버림
3) 원래 숫자형태 변환을 위해 소수 첫째 자리로 보내는 연산의 반대를 수행
'수업 정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7일차 수업 정리 (0) | 2020.04.14 |
---|---|
6일차 수업 정리 (0) | 2020.04.13 |
4일차 수업 정리 (0) | 2020.04.09 |
3일차 수업 내용 정리 (0) | 2020.04.08 |
2일차 수업 내용 정리 (0) | 2020.04.07 |